관리 메뉴

늘봄健康

대합의 효능, 대합의 민간요법 본문

民間療法

대합의 효능, 대합의 민간요법

세리수 2016. 11. 2. 01:00

오늘의 민간요법은 혈관에 특히 좋다는 대합의 민간요법입니다.


대합조개를 싱싱한 놈, 입을 꽉 다물고 있는 것으로 골라 산채로 벌려서 까면 조개 안에 물이 들어있습니다.

 

이 물이 바로 태음정(太陰精)이라 하여 대합 자체에서 만들어진 조갯물로서 청혈(淸血), 혈압 등의 혈관계 질병에 특효약으로 쓰입니다

 

상기(上氣)로 인한 만성 두통에도 효험이 크다고 알려져 있는데..., 더 자세히 알아봅니다.


 

 

대합의 효능

 

대합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에 좋고,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 여성의 골다공증예방에 좋습니다.


대합은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어 동맥경화, 고혈압, 뇌졸중, 고지혈증과 같은 각종 성인병예방에 좋습니다.

 

 

 


대합에 함유되어있는 타우린과 베타인 성분은 알코올 성분이 잘 분해되도록 도와주는 효능이 있어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대합에 함유되어있는 글리코겐 성분은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대합은 이뇨작용을 촉진해 소변을 원활히 배설하게 해주어 부종치료에 좋습니다.

 

 

 

 

대합의 민간요법


용법은 대합을 큰 것으로 2개쯤 까면 그 국물이 맥주잔으로 1/3쯤 되는데, 그것을 그대로 마십니다.


이와 같이 하루에 한 번, 자기 전에 마시기를 보름간 계속하면 그 효과가 신기할 정도로 큽니다.


이 밖에도 각종 조갯국은 피를 맑게 해주고, 간장을 튼튼히 해주며 혈압에 좋으니 자주 끓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