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늘봄健康

생활속에서 커피 활용하는 방법 본문

生活의智慧

생활속에서 커피 활용하는 방법

세리수 2016. 12. 14. 01:00

일반적으로 마시는 것으로 활용하는 커피..., 하지만 생활속에서 커피 활용하는 방법 또한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몇가지를 올려드립니다.

 

방향제로...


통원두(알)을 망사주머니 같은 곳에 넣어 핸드백이나, 차안 등에 넣어두면 좋습니다.

 

@ 인테리어 소품으로...


통원두(알)을 금이간 유리잔이나 와인잔 등에 담아 현관이나 장식장등에2-3개정도 진열하면 멋진 소품도 되며 은은한 커피향에 마음껏 취할 수 있습니다.

 

 

 

 

@ 목욕할때...


분쇄된 원두커피 2-3스푼정도를 거름망에 넣고 욕조에 담갔다가 꺼낸후 입욕 하면 됩니다. 원두커피에 떠있는 지방성분인 기름층이 피부를 매끄럽고 윤기나게 하며 기분이 상쾌해지고 졸음도 싹 가십니다.

 

@ 거름으로...


찌꺼기는 단백질과 무기질이 풍부해 식물이 잘 자라는데 좋은 거름성분이 됩니다. 화분에 적당히 뿌리고 흙을 잘 섞어줍니다.

 

@ 탈취제로...


신문지에 커피 찌꺼기를 말려서 줄나간 스타킹이나 고운 망사주머니에 넣어 냉장고, 신발장, 옷장, 서랍장등에 넣어두면 좋습니다.

 

 

 

 

 

@ 바늘을 녹나지 않게...


커피 찌꺼기의 지방성분 때문에 녹이 슬지 않습니다. 바늘쌈지속에 원두커피 찌꺼기 말린 것을 넣고 봉하면 OK.

 

@ 집에 냄새가 날때...


담배 냄새가 나는 집이나 환기가 잘 되지 않는곳에서는 원두커피 찌거기를 말려서 방안 구석 구석 뿌려놓고 그 다음날 청소기로 빨아들이면 커피향이 은은히 남습니다.

 

@ 재떨이속에...


사무실이나 담배를 많이 피우는 곳에서는 담배재떨이 속에 원두커피 찌꺼기를 넣어두면 커피향에 묻혀 담배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 발냄새가 심한 사람은...


신발속에 원두커피찌꺼기를 망사주머니에 넣어 하루정도 넣어두면, 수분제거에도 좋아 신발이뽀송 뽀송해집니다.

 

발냄새가 심할 경우는 찌꺼기 말고 분쇄한 원두커피를 넣어두면 더 효과적입니다.

 

@ 탈취제로 쓴 커피의 재활용


탈취제로 쓴 원두커피 찌꺼기는 다시 화분의 거름으로 사용합니다.

 

화분의 흙과 커피찌꺼기를 섞어 두게 되면 원두커피 찌꺼기속에 남아 있는 지방성분으로 인해 식물이 잘 자라게 됩니다.

 

 

 

 

@ 휴지통 바닥에...
원두커피 찌꺼기는 휴지통 바닥에 깔아 둡니다. 휴지통에서 악취가 나는 것을 미리 제거해주기 때문입니다.

 

@ 방향제용 원두커피는...
원두커피 방향제를 만들어 차에 걸어두면, 좋은 향이 날뿐 아니라, 원두커피의 은은한 향이 피로와 졸음을 없애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또 자동차 뒷부분(스피커부분)에 원두커피알을 뿌려놓으면, 오래오래 커피향을 느낄수있어 좋습니다.

 

@ 속옷장에...
속옷장에 원두커피 알을 몇알 넣어주면 방향제가 따로 필요없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