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늘봄健康

꽃 수명 연장하는 방법 본문

生活의智慧

꽃 수명 연장하는 방법

세리수 2016. 9. 10. 01:00

오늘의 게시글은 꽃 수명 연장하는 방법입니다.

 

작년에는 메르스 때문에 꽃 판매가 되지 않아서 꽃 재배 농가들이 울쌍을 지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더위와 가뭄으로 또 한차례 어려움을 겪는 농가가 많습니다.

 

그런 사정을 본다면 꽃 수명 연장하는 방법은 맞지 않는 글인데..., 그러나 꽃을 오래 사랑 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꽃 수명 연장하는 방법

 

1. 꽃을 구입할 때 꽃이 적당한 상태에 있는지를 확인합니다.(꽃눈이 약간 빛깔을 띠고 있는 것이 좋음)

 

2. 꽃을 집에 가지고 왔을 때 꽃들이 잘 포장된 상태여야 합니다.(꽃이나 꽃자루의 외상을 방지하기 때문) 그때까지 포장되어 있는 꽃들을 깨끗한 화병과 물에 넣습니다.

 

 

 

 

 

3. 꽃병에 꽃을 꽂기 전에 줄기 밑부분에서 약 2.5cm를 비스듬히 자릅니다. 꽃줄기가 꺽이거나 눌려져서 껍질이 벗겨지면 꽃의 수명이 단축됩니다.

 

꽃병에 담을 때 잎이 물에 잠기면 꽃의 수명을 단축시킵니다.(물에 잠기는 부분의 잎사귀들은 떼어내 버림)

 

4. 규칙적으로 꽃병의 물을 깨끗한 물로 갈아줍니다.

 

 

 

 

5. 밤에는 꽃들을 시원하게 해줘야 하므로 서늘한 곳에 놓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직사광선과 건조를 피하고, 꽃의 수명을 단축시키는 에틸렌가스를 방출하는 과일 가까이에 두지 않습니다.

 

 

 

6. 꽃을 선택할 때 꽃과 바로 밑에 난 잎의 간격이 짧은 것을 선택합니다.(간격이 긴 것은 충분히 성장하지 않은 경우가 많음)

 

7. 꽃은 그다지 크지 않는 보통의 크기를 고릅니다.(꽃이 너무 작거나 크면 약한 경우가 많음) 꽃다발을 동여맨 끈이나 고무를 곧바로 풀어버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