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늘봄健康

공공서비스 중단 시 대처방법 본문

應急對處法

공공서비스 중단 시 대처방법

세리수 2016. 9. 17. 01:00

오늘의 게시글은 응급대처법의 하나인 공공서비스가 중단 됐을 경우에 그 대처방법입니다.

 

사람들은 평상시에는 훈련도 하고 정신적으로 안정돼 있기 때문에 생각도 잘납니다.

 

하지만 급하거나 비상 시에는 잘 하던 것도 어리둥절하여 시행간에 착오를 연발하기도 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반복 숙달 또는 반복 훈련만이 대처방법을 이행할 수 있습니다. 

 

 

 


전화가 불통되었을 때


가정용전화기의 불통 시에는 휴대전화를 사용하고, 가능하면 친구나 이웃들로부터 휴대폰을 빌려서 전화회사에 서비스 중단을 알리는 게 좋습니다.


가정용 무선전화 사용자들은 정전시 전화를 이용할 수 없다는 사실을 유념하해야 합니다. 따라서 전기가 필요하지 않는 전화기를 마련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가스냄새가 나는 경우


절대로 담배를 피우거나 라이터나 성냥에 불을 붙이지 마세요.


냄새가 아주 심한 경우는 전화를 사용하거나 전구를 켜거나 전자 제품을 작동 시키면 안됩니다.

조그만 불똥이 튀어도 화재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창문을 열고 즉시 대피하여, 119 또는 1544-4500(한국가스안전공사)에 연락하셔야 합니다.

 

 

 


상하수도 관련문제


땅이나 도로에서 물이 올라오는것을 목격하거나, 상수도관 파열이 의심될 경우는 국번없이 121로 전화해 지역 상수도사업본부에 신고하세요.


물이 나오지 않는 등의 문제가 있는 경우에도 국번없이 121로 전화해 지역 상수도사업본부에 신고하세요.


물사용량을 최대한 제한하시고, 가뭄이 심화되는경우, 강제적인 가뭄 제한조치가 내려질 수 있습니다.


제한조치는 물 저장량의 고가속도를 늦출 수 있고, 심각한 물 부족의 위협을 잠재적으로 늦추거나 막을 수 있습니다.

 

 

 


정전된 경우

전기가 다시 들어오면 자동적으로 켜지게 되어있는 가전제품들은 미리 코드를 빼거나 전원을 끄십시오. 여러 가전제품들이 동시에 켜지면 전기회로에 과부하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음식의 부패를 막기 위해서 냉장고와 냉동고의 문을 최대한 닫은채로 두십시오. 문이 열릴때마다 열기가 들어와 해동과정이 가속화 됩니다.


가급적 집에 머물러 계십시오. 안전해 보인다 해도 절대로 바닥에 떨어진 전선을 만지거나 가까이 가지 마십시오.

 

 

 


복구 과정에 대한 최신정보를 얻기 위해 건전지로 작동되는 라디오를 켜놓으십세요.


겨울에 전력공급이 끊기거나 난방공급이 중단될 경우, 집을 최대한 단열하세요.

실내에서 숲을 피우거나 방을 데울 목적으로 부엌의 가스레인지를 사용하지 마십시오.화재 또는 유해한 연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내에서는 발전기를 사용하지 마세요. 적절한 환기없이 사용하면 치명적인 일산화탄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588-7500(한국전기안전공사)로 전화 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