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늘봄健康

매니큐어 재활용법 본문

生活의智慧

매니큐어 재활용법

세리수 2016. 5. 11. 01:00

오늘의 생활상식 편에서는 안쓰는 매니큐어 재활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나다바 운동이 한창이던시절이있었습니다.

 

아껴쓰고, 나눠쓰고, 다시쓰고, 바꿔쓰고가 그것입니다.

 

우리 주위에는 버려진 것들이 유용하게 쓰이는 재료들이 많은데..., 정보를 몰라서 못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여, 정보를드리는 것은 안쓰는 매니큐어 재활용법입니다. 

 

 

 

 

안쓰는 매니큐어 재활용법

 

@ 가죽 벨트 구멍에 바르기
가죽벨트의 구멍이 찢어져 못쓸때 구멍에 투명 매니큐어를 칠해주면 벨트를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찢어지기 전 구멍 안쪽에 미리 매니큐어를 발라두어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핸드폰 장식하기
핸드폰에 매니큐어를 이용해 그림을 그리면 재미있는 장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싫증난 색상의 매니큐어가 있다면 두 가지 색상을 혼합하여 다른 색상을 만들거나 손톱 위에서 두가지 색상을 사용해 무늬를 만들어도 색다릅니다.

 

 

 

 

@ 안경테의 나사풀리는 것 방지
안경테의 나사를 길이가 짧기 때문에 금방 풀립니다. 특히 다리부분 나사는 자주 움직이기 때문에 자주 풀어지게 마련. 이 때 헐거운 안경테의 나사부분에 매니큐어를 칠해주면 쉽게 나사가 풀리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액세서리에 투명 매니큐어 발라두기
귀고리,반지,벨트,버클 같은 도금한 금속에 색깔없는 투명한 매니큐어를 두어 번 칠해 주면 보호막이 생겨 색이 벗겨지지 않고 오래 쓸 수 있습니다. 또 큐빅 장식이 있는 액세서리에 투명 매니큐어를 덧발라주면 큐빅이 쉽게 빠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스타킹의 올이 나갔을 때 
스타킹의 올이 조금 나갔을때 그냥 놔두면 금방 크게 구멍이 나게 됩니다. 올이 자주 풀리는 곳은 발바닥과 뒤꿈치등 크게 눈에 띄지 않는 곳...이 때 투명 매니큐어를 살짝 발라주면 올이 더이상 풀리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 가구에 흠집이 생겼을 때 
가구에 흠집이 생겼을 때 같은 색의 매직이나 크레용을 칠한 다음 매니큐어를 살짝 덧발라 두면 감쪽같습니다. 하지만 정도가 심할 경우는 가구 전용 나무 메움제(Wood filer)를 사용하거나 구입처에 의뢰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단추가 떨어지는 것 방지
외출하려고 옷을 입었을때 단추가 떨어지려고 한다면 실에 투명 매니큐어를 덧발라 줍니다. 또 처음 단추를 꿰맸을때 역시 투명 매니큐어를 실 윗면에 한겹 코팅해 주면 효과적입니다.

 

@ 액세서리의 금속 알레르기 방지
금속 알레르기가 있어 액세서리를 사놓고 사용하지 못하는 사람들의 경우에 액세서리와 피부가 닿는 부분에 투명 매니큐어를 발라두면 알레르기도 방지할 수 있고 광택효과도 얻을 수 있어 좋습니다.

 

 

 

 

@ 가전제품의 녹 방지
냉장고나 세탁기등의 가전제품에 흠이 생기면 녹이 슬기 쉽습니다. 이는 녹 방지를 위해 가전제품의 겉면에 씌워놓은 코팅이 깨지면서 습기가 들어갈 틈이 생기기 때문인데..., 이럴때는 녹이 생긴 자리에 투명 매니큐어를 발라두면 녹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돗자리에 떨어진 담뱃불 흔적 제거
돗자리에 담뱃불이 떨어져 검게 탔을 경우 재빨리 탄 곳을 긁어 낸 다음 그 부부에 투명한 매니큐어를 바릅니다. 이렇게 처리하면 탄 자국이 눈에 잘 띄지 않을 뿐 아니라 자잘한 부스러기도 생기지 않아 좋습니다. 또 3%로 희석한 과산화수소를 헝겊에 묻혀 닦아주면 검게 탄 흔적이 감쪽같이 없어집니다.

 

'生活의智慧' 카테고리의 다른 글

랩 활용 방법  (0) 2016.06.23
정전기 예방법  (0) 2016.05.21
부동산 팔기 전 주의할 점  (0) 2016.04.20
원색 옷 색깔 내는 세탁법, 빨래 빨리 말리는 방법  (0) 2016.03.09
먹고 남은 찻잎 활용법  (0) 2016.02.2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