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늘봄健康

오이 꼭지. 참외 꼭지의 민간요법 본문

民間療法

오이 꼭지. 참외 꼭지의 민간요법

세리수 2016. 11. 23. 01:00

오늘의 민간요법은 오이 꼭지. 참외 꼭지의 민간요법입니다.
 
우리의 가족이나 주변 사람들 중에서 흔히 축농증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로인한 신체적인 고통은 당사자가 아니고서야 어찌 형언할 수 있을까

 

호흡 곤란, 두통, 기억력감소 등 대인 관계에서 발생하는 지장이란 이루 헤아리기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나 축농증의 치료에는예부터 전래의 민약이 있었으니 이는 약재를 구하기 쉬울 뿐 아니라 그 효과 또한 신이한 바가 있어 이에 약재와  치료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재료로는 외(오이) 꼭지나 참외 꼭지의 아주 쓴(苦味) 부분을 취하거나, 그렇지 않으면 목련화의 꽃봉오리(꽃잎이 벌어지기 전의 봉오리)를 십여 개에서 이십 개 정도 모아서 이를 짓찧어 꼭 짜면 생즙(生汁)이 나옵니다.

 

이것을 작은 병에 받아 놓고 치료할 때마다 사용하는 것입니다.

 

치료 요령은 먼저 거어즈를 5 * 10cm 정도 잘라서 5cm를 길이로 여러 겹으로 접습니다. 

 

 

 


그리고 한쪽 끝부분의 1.5 ~ 2cm 정도에 위의 약(생즙)을 적십니다.

 

다음에 이 약이 묻은 부분을 한쪽 콧구멍에 깊숙히 밀어 넣고 약이 묻지 않은 부분을 이용하여 콧구멍을 막아주는 것입니다.

 

이 상태로 24시간이 지난 후 같은 요령으로 거어즈를 갈아 넣기를 몇 차례하면 코에서 농이 나올 것입니다.
 
그래도 농이 멎을 때까지 몇 번 더 계속하여 치료를 거듭하면 마침내 완치가 되는 것입니다.

 

또 같은 방법으로 나머지 한쪽 코에도 시술한다면 불원 축농증에 관한 고통에서 해방될 것입니다.

 

Comments